이름:^^.
2002/5/15(수) 07:18 (MSIE5.5,Windows98,T312461) 211.215.232.24 1024x768
탄천, 휴식공간으로 변신  

개수공사 분당과 연계 개발키로

마구잡이식 개발에 상습적인 교통체증과 꽉 막힌 도로, 녹지공간을 잃어 가는 환경에 죽전지구 주민들의 한숨소리는 사이버 민원 게시판을 찾게 한다.들려오는 메아리가 있기를 희망하며 때로는 강하게 또 한편으로는 약하게 그 심정을 토로한다.
제대로 된 휴식공간은 기대하기조차 버겁기만 했다.토지공사 용인사업단에 따르면 죽전동 죽전교에서 분당까지 이어지는 자전거 도로를 비롯해 고수부지 활용방안계획이 추진되고 있다고 밝혔다.
인구가 증가하면 당연히 주민들의 휴식공간이 대두되고, 편익시설을 갖춰야 한다. 용인시는 지난해 7월 27일 탄천개수공사를 위한 설계에 들어갔다. 사업시행자인 토지공사에게 같은 해 8월 24일 조속한 공사시행촉구와 올해 1월 주민설명회를 거쳐 2월에는 탄천정비관련 보고회를 개최했다. 지난 3월 25일 토지공사는 용인시에 인가신청.
토지공사 용인사업단은 5월 중 공사를 착공해 내년 말 완공예정이라고 밝혔다.도시계획의 일원화로 자전거도로 및 공원조성이 잘돼있는 하류부인 분당지역과 연계해서 개발하게 된다.
▶기본계획
죽전교∼분당으로 이어지는 총 연장 구간 1.1㎞ 너비 70m
▶고수부지활용방안계획
-친환경적인 4개의 다리
징검다리, 스톨렛계단형2.0, 계단블럭자연석형, 어도블럭형이 설치될 계획.
-자전거 진입로 6곳
안전을 고려한 원만한 경사로 자전거를 타고 바로 진입할 수 있도록 설계.
-체육공원 2곳 설치
배드민턴 및 주민들이 즐겨하는 운동종목을 추가할 계획.
-고수부지 여유공간 잔디, 녹화 추진설계 동선체계를 고려한 잔디조성
또 물 속의 산소량을 많게 하기 위한 여울을 보행동선과 연계설치해 물의 출렁임을 가까이 에서 볼 수 있도록 설계, 시각적인 효과와 상태학적효과까지 고려했다. 이밖에도 하상바닥의 안전을 고려한 보의 설치와 고기들이 상류로 올라올 때 물의 저항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어우도 블록을 설치할 계획이다. /용인신문
  이름   메일
  내용